블로그 이미지
희망의 미래
.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반응형
2020. 1. 4. 17:56 꿈 해몽
   
반응형

학교꿈 공부하는꿈 교실꿈 학교지각하는꿈


안녕하세요.

오늘은 학교와 관련된 다양한 꿈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꿈에 나오는 학교는

현재 내가 몸담고 있는

회사,교회,직장등을 상징합니다.


인생에 대한 전반적인 태도와

과제에 대한 내용도 나옵니다.


학교꿈을 해석할때는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과연 해몽풀이 어떻게 나올까요?


함께 알아봅시다.


꿈에서 학교 장면이 나왔다면

힘들고 스트레스가 많은

지금 생활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학창시절로 

돌아가고 싶다는 무의식이 발현된것입니다.


사회적 책임이 너무 많고 복잡할때는

학창시절의 꿈을 꾸게 되는데요.

이는 과중한 책임이 없던 때를

동경하는 것입니다.





꿈에서 다른사람과 함께 공부를 했다면

그 사람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약간의 열등감을 느끼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자꾸 떠올리면서 비교하거나

스스로의 자존감을 깎아내리는 일은 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꿈에서 수학공부를 했다면

어려운 과목인 수학은

현실에서 스스로 풀어나가야만 하는 과제를 상징합니다.

이 문제에서 회피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그것을 풀어나가고 싶다는 심리를 반영합니다.


꿈에서 수업을 듣고 있었다면

현재 인생을 열심히 살아가는 자신의 모습이

꿈에 반영된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이 좋다 나쁘다 라고 해석하기 보다는

일단 뭔가 열심히 하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꿈에서 교실 앞자리에서 강의를 들었다면

자신이 주어진 길을 잘 따라가는 사람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실하며 규범을 잘 지키지만,

새로운 모험이나 경험에 대해서는 열려있지 않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꿈에서 교실 맨 뒷자리에 앉았다면

인생을 추체적으로 

도전적으로 살아가게 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자유롭게 진취적인 일을 시작하게 되지만,

모든 책임은 스스로 져야 합니다.


꿈에서 내 의자를 찾아가거나

다른 사람의 의자에 앉았다면

인생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좋은일이 생길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며

사업을 새로 시작하고,

시험에 합격하거나

가고싶었던 학과에 입학하고,

좋은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됩니다.


꿈에서 학교를 가는데 지각을 했다면

현재 추진중인 프로젝트가

하는 일에 비해 결과가 신통치 않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뭔가 준비가 부족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