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희망의 미래
.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반응형
2020. 1. 18. 14:06 꿈 해몽
   
반응형

성별이바뀌는꿈 여자가 되는 꿈 남자가 되는 꿈 몸이바뀌는꿈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가 여자로 바뀌거나

여자가 남자로 바뀌는 등

성별이 바뀌는 꿈과

몸이 바뀌는 꿈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런 내용은

소설이나 드라마,애니메이션,영화 등에서

자주 쓰이는 소재인데요.


가끔씩 내가 여자가 되면 어떨까?

혹은 남자가 되면 어떨까

생각하게 되는 경우도 있죠.


성별이 바뀌는 꿈을 꾸면

상당히 야릇한 기분이 들고,

이상한 느낌에 무슨의미인지 궁금해집니다.


꿈에서의 성별 바뀜은

현재 삶에 대한 무의식적인 생각이나

새로운 삶에 대한 변화 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연 이 꿈은 어떻게 해몽풀이가 될까요?


함께 알아봅시다.


꿈에서 여자가 되었다면

자신의 내면에 무의식적으로

여성성을 갖고 있다는 것이 반영된 것일 수 있습니다.

감수성이 풍부하다거나 섬세한 사람이 이런꿈을 꾸는 경우가 있으며,

간혹 여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또는 지금 살아가고 있는 인생에 

어떤 전환점이 찾아오고 변화가 생긴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꿈에서 남자가 되었다면

어떤 일로 인해 고생하고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그것이 좋은일로 전화위복이 된다는 좋은 의미로 해석됩니다.


이처럼 성별이 바뀌는 꿈은

남자가 되는 꿈보다

여자가 되는 꿈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여자가 남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은 잘 하지 않지만,

남자가 여자가 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기 때문인것같습니다.


꿈에서 다른 사람과 몸이 바뀌는 꿈은

현재 삶에 지루함을 느끼거나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낫다고 생각하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너무 힘들다고 느낄때

여기서 벗어나고 싶다는 무의식이 표출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뭔가 내 삶을 바꾸고 개선하고 싶다는 욕망이 나타난 것으로서

실제로도 생활에 변화가 찾아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좋아하는 사람과 몸이 바뀌었다면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다는 생각이 나타난 것이며,

성적인 욕망이 나타나

몸을 공유하고 싶다고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이성과 몸이 바뀌었다면

현재 살고 있는 일생생활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여기서 회피하고 싶다는 강한 심리가 드러난 꿈입니다.


남자에게는 경제적인 기준,

여성에게는 외모에 대한 기준이 엄격히 적용되는 세상에서

도망치고 싶다는 무의식이 표출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꿈에서 싫어하는 사람과 몸이 바뀌었다면

뭔가 안 좋은일이 생기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사람에게 직접 공격을 받거나,

그 사람과 관련된 일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의 미래